티스토리 뷰
새싹보리 착즙분말 먹는법 제대로 알기
새싹보리 착즙분말 먹는법 제대로 알기. 오랜만에 목욕탕 가서 세신도 받고 깨끗하게 씻고 나오니 너무 개운한 것 있죠. 목욕탕 자주는 안가는데 한 번 가면 너무 개운하고 좋아요. 특히 나올 때 먹는 바나나우유가 꿀맛이죠. 부츠를 사려고 고민하다가 안샀는데 평소에 좋아하는 브랜드에서 세일을 한다고 해서 너무 신이났어요. 세일한다는 문자 보고 바로 구매했는데 저렴하게 사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예전에는 무릎시리고 뼈가 시리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 다가올 수록 급 추워질때 그 말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진짜 나이를 한두살 먹어가는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이번엔 새싹보리 착즙분말 먹는법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체중 감량에 노력하는 분들이 많죠. 물론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한 지 꽤나 오랜 기간이 지난 사람이고요. 사실 다들 바쁘게 살다 보니 규칙적인 생활하는 게 너무나 어렵다는 게 현실이죠. 그래서 나름 각자의 방식대로 자기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을 하는데요. 제가 요즘 새롭게 시작한 건강관리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새싹보리죠. 워낙 유명해서 아마도 모르는 분들이 없을 거라 생각되네요.
새싹보리 착즙분말 먹는법 추가적으로 아침에 한잔 상큼한 새싹보리 한 잔으로 시작하니까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욕심껏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하루 권장량이 3~10g 정도인데요. 개인에 따라서 과다 섭취할 시에 설사나 구토,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또한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요. 요즘 바나나 등 과일을 이용해서 해독주스로도 많이 섭취하죠. 시원하게 얼음 물에 섞어 먹어도 상큼한 기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저희 엄마가 유전적으로 유방암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2년전부터 새싹보리를 드시고 있는데 매번 건강검진을 할때 수치가 안정적으로 나타나시고 암 또한 발견이 되지 않고 있어서 안전하고 드실 수 있는 식품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도 요새 챙기게 되고 더 좋은 곡식이 있지 않을까 추가적으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저희 엄마처럼 암 예방으로 드셔도 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최근들어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해독능력이 있고 포도당 흡수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운동을 하거나 체중 감량을 할때 보조적으로 챙겨드시기 좋다고 합니다.
보리에서 싹을 튀우게 되면 10-20cm 가량 자란 어린잎을 새싹보리라고 합니다. 새싹채소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는 싹을 튼 후에 3일에서 9일 정도 된 어린 떡잎 상태를 말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과 당분이 낮아서 다이어트 할 때에도 많이 사용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풀 뿐 아니라 약초로도 사용되는 식물인 만큼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둔다면 활용도가 좋을 듯 합니다.
먼저 당뇨병 환자분들이 새싹보리를 많이들 챙겨드신다길래 알아봤어요. 저희 어머니께서도 당뇨끼가 조금 있으시거든요. 당뇨병은 인슐린을 잘 생산해내지 못하거나, 생산한 인슐린이 제기능을 하지 못해서 몸 속 당수치가 증가하는 질환이에요.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혈당이 자꾸만 상승하게 되면 뇌질환이나 동맥질환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죠. 보리순 가루에 바로 이 혈중 당과 지질을 조절하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은 물론이고, 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공복에 혈당을 낮춰준다고 해요.
새싹보리 착즙분말 먹는법 더 알아보면 새싹보리의 섬유질은 놀라울 정도로 풍부해요. 섬유질의 효능은 우리가 익히 너무나 많이 들어와서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알고 있죠. 또한 비타민의 종류도 엄청나게 포함되어 있어요. 초록빛의 멀티 비타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비타민A는 물론 C, E, 그리고 비타민 B 군에 속하는 각종 영양성분이 가득한데요. 특히 비타민 C의 경우 오렌지에 비해 2~7배 정도가 많다고 하니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가는 바에요. 또한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인 미네랄 성분들도 풍성하죠. 우유 4배의 함량인 칼슘과 시금치보다 6배나 많은 철분을 비롯해 마그네슘, 아연, 칼륨 등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새싹보리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전에는 쌀보다 흔한 곡물로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지금은 보리가 몸에 좋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가격적인 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에는 이러한 곡물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만, 요즘 많이들 섭취하고 있어 기대 반, 두려움 반 등으로 알아보게 되었는데, 보리는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하게 섭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인들은 성인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항상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제 새싹보리 착즙분말 먹는법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